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이야기/핫이슈

[심리테스트] 8명의 사람 중에서 가장 '무섭게' 느껴지는 사람을 고르세요.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심리테스트] 8명의 사람 중에서 가장 '무섭게' 느껴지는 사람을 고르세요.

사람은 스스로 의식하지 못한 욕망과 불안으로 자신을 억압하고 있습니다.
헝가리의 정신의학자 손디(Szondi, L.)가 창안한
'손디 테스트'는 성격과 충동 병리 등을 알 수 있는 심리검사인데요.
온라인 미디어 나조로지에서 소개한 이 심리테스트를 통해 당신이 평상시
'억압받고 있는 것'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아래 사진에는 8명의 사람이 있습니다.
가장 무섭게 느껴지는 사람을 고르세요.

인물의 표정은 당신 안에 있는 두려움과 혐오감을 담고 있으며,
이 테스트는 전문적인 검사가 아니기 때문에 실제 진단과는 관계가 없습니다.


.
.



.
.
.
.
.
.


.

 

.

.

.

.

.

.

.

.

 





.

1. 가학적 성향

항상 두려움을 갖고 있는 당신은 타인에 대한 공격적인 욕망을 억누르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당신은 어린 시절에 권위주의적 태도나 지배욕과 관련된 경험을 하지 않았나요? 무의식적으로 다른 사람의 행동을 얕잡아보고 있습니다.




2. 충동적 성향

당신은 충동적인 성향이지만 일시적으로 자신을 억압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평소에는 상냥하고 평온한 성격인데요.

주변 사람들에게 친절하고 책임감이 강한 인상을 주고 있죠. 정신적으로도 안정되어있으며 사교적이고, 멋진 영감을 가진 아이디어 뱅크이기도 합니다.




3. 긴장하는 성향

당신은 지나치게 생각이 많습니다.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어 뇌에 과부하가 걸릴 때도 있죠. 이런 부분 때문에 자신의 감정을 억압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보수적인 당신은 변화와 혁신을 싫어합니다. 그 때문에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것도 서투른데요. 당신은 특히 자기 통제력을 잃는 것을 매우 두려워합니다.




4. 정신분열

정신분열의 특징은 무기력, 인지 왜곡, 부정적인 감정 등인데요. 성격이 부정적이고 모든 일에 비뚤어진 시선으로 보는 경향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자신에게 무관심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거나, 어린 시절의 고통스러운 경험 때문에 힘든 감정들을 억누르고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5. 히스테릭

히스테릭한 사람의 특징은 허울뿐인 행동, 불안정한 감정, 자만심, 노출벽이 있다는 겁니다. 당신은 끊임없이 남들에게 인정 받고 싶어 하는 욕망으로 자신을 억압하고 있습니다.




6. 우울증

자존감의 부족, 열등감이나 죄책감이 우울증의 특징인데요. 당신은 자신의 감정을 억제함으로써 감정을 억지로 조절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7. 마니아

마니아 성향은 지나치게 외향적이고 자신을 과대평가하는 것입니다. 또한 지나치게 많은 돈을 낭비하는 경향도 있죠.

겉으로 봤을 때는 항상 부드러운 얼굴을 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내면에는 흥분을 억누르고 있으며 감정 컨트롤이 제대로 제어가 안 되면 광신자가 될 수도 있습니다.




8. 다중 인격

이런 성향의 사람은 어린 시절 자신의 정체성에 대해 고민하면서 자랐을 가능성이 큽니다. 나아가 자신의 성 정체성에 관해 고민했을지도 모릅니다. 이런 부분이 상당히 억압해 왔을 가능성이 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