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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이슈/PC GAME

[정보] 스타크래프트2 프로토스 유닛, 테란 추가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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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질럿 (Zealot)


 · 생명력 / 보호막 :  100 / 60

 · 유닛수 :  2

 · 생산 비용 :  100 / 0

 · 방어도 :  1

 · 공격 대상 :  Ground

 · 공격 범위 :  Melee

돌진(Charge)

Twilight Council에서 개발 가능 업그레이드로, 이동 속도가 올라가며 전투를 개시하는 순간 매우 빠른 속도로 적에게 접근하게 된다.

재사용을 위해서는 짧은 쿨다운 존재.






2. 이모탈 (Immortal)


프로토스의 중형 탱커 유닛.

강화 보호막(Hardened Shield)을 통해 강력한 데미지를 상쇄시켜 공성 전차나 기타 중화기에 강한 특성을 보이나, 근접 소형유닛에 취약함.


 · 생명력 / 보호막 :  180 / 100

 · 유닛수 :  3

 · 생산 비용 :  175 / 75

 · 방어도 :  0

 · 공격 대상 :  Ground only


강화 보호막 (Hardened Shield)

Twilight Council에서 개발 가능한 업그레이드, 방어막이 남아있는 동안 들어오는 모든 공격의 최대 피해를 10으로 줄인다.

방어막이 사라진 이후 혹은 방어막을 한번에 불능화시킬 수 있는 강력한 공격에는 발동하지 않음.







3. 추적자 (Stalker)



프로토스의 중형 원거리 지원 유닛.

점멸(Blink) 기술을 통해 빠른 이동, 기습에 유용하며 대공, 대지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드라군의 실질적인 계승자로 볼 수 있음.



 · 생명력 / 보호막 :  120 / 60

 · 유닛수 :  2

 · 생산 비용 :  125 / 50
 
 · 공격 대상 :  Ground, Air

 · 공격 범위 :  6


점멸 (Blink)

Twilight Council에서 개발 가능한 추적자 업그레이드로, 시야가 닿는 주변 지역안에서 순간적으로 이동 가능. 약 8초 가량의 쿨다운 존재.



 


4. Stasis Orb


프로토스의 소형 원거리 지원 유닛.



이 유닛은 가장 최근에 알려진 유닛으로, 거의 알려진 바가 없지만 프로토스의 고스트라 할 수 있겠습니다.

대공, 대지 공격이 가능하지만 체력은 프로브 수준으로 알려져있고 공격력도 매우 약하다고 하며.

적의 공격과 이동을 느려지게 하는 마법형 공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밖의 기술은 알려진바가 없습니다.






5. 하이템플러 (High Templar)




프로토스의 소형  마법 지원 유닛.

강력한 싸이오닉 폭풍 기술은 그대로 유지됨과 동시에 신기술 포스필드를 통해 상대의 유닛들을 묶을 수 있음.



 · 생명력 / 보호막 :  40 / 40

 · 에너지 :  200(250)

 · 유닛수 :  2

 · 생산 비용 :  50 / 150

 · 방어도 :  0


 

ㄱ.싸이오닉 폭풍 (Psionic Storm)
  에너지 75

Templar Archives에서 개발 가능한 기술로, 특정 지역에 짧은 시간 동안 지속적인 광역 피해를 입힘.
여전히 대부분의 보병 유닛들은 한번에 몰살당할 정도의 강력함 보유.




ㄴ. 포스필드 (Force Field)
   에너지 50

하이템플러가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기술로, 특정 지역에 15초간 상대 지상 유닛의 이동을 방해하는 전자기장을 발생시킴.


ㄷ. 아칸 소환 (Warp Archon)
   인구수 4

아칸을 소환할 때는 하이템플러 2명, 다크템플러 2명 혹은,   하이템플러 1명과 다크템플러 1명 등 어떤 조합을 통해서도 소환할 수 있음.
다크아칸은 없어질것이라고 함.





6. 다크템플러 (Dark Templar)




프로토스의 근접 암살 유닛.

영구 은폐와 더불어 한번 한번의 강력한 공격으로 소형 유닛 암살에 강력한 모습을 보임.




  · 생명력 / 보호막 :  80 / 40

 ·
 · 유닛수 :  2

 · 생산 비용 :  125 / 100

 

 · 방어도 :  0

 ·
영구 은폐 (Permernant Cloaking)
암흑 기사단은 여전히 영구적으로 은폐 가능함.








7. 아 칸 (Twilight Archon)




프로토스의 대형  근접 돌진 유닛.

강력한 근접 대지, 대공 광역 공격을 통해 다수의 소형 유닛 상대에 탁월한 힘을 발휘하며,

아칸에게 새로생긴 Feedback 기술을 이용하여 상대의 마법 유닛 견제 가능.



 · 생명력 / 보호막 :  10 / 350

 · 에너지 :  200

 · 유닛수 :  4

 · 공격 범위 :  2


Feedback
에너지 50

아칸이 가지고 있는 기본 기술로써 대상 유닛의 에너지를 고갈시키고, 고갈시킨만큼의 피해를 입힘.

다크아칸이 사라지고 이쪽으로 기술이 옮겨왔습니다.








8. 거신 (Colossus)




프로토스의 대형 화력 지원 유닛.

많은 광역 피해를 입히는 열선 기술을 통해 많은 수의 작은 유닛을 학살하는데에 탁월한 모습을 보임.

더불어 절벽을 넘나드는 기동성을 통해 다양한 활용도를 보여줌.




 · 생명력 / 보호막 :  300 / 150(250)

 · 유닛수 :  6

 · 생산 비용 :  300 / 200

 · 방어도 :  1

 · 공격 범위 :  7






9. 피닉스 (Phoenix)





프로토스의 소형  전투기.

빠른 기동성을 통한 치고 빠지기와 더불어 에너지 과부하 기술을 통해 다수의 소형 공중 유닛을 상대할 때 강력한 모습을 보임.




 · 생명력 / 보호막 :  120 / 60

 · 인구수 :  2

 · 생산 비용 :  150 / 100

 · 방어도 :  0

 · 공격 대상 :  Ground, Air

 · 공격 범위 :  4



에너지 과부하 (Power Overload)

불사조의 기본 기술로, 일정 시간동안 가까이에 있는 최대 6기의 공중 유닛에게 빠른 속도로 공격을 가함.

그러나 공격이 끝나면 짧은 시간 동안 무방비 상태로 놓이게 됨.







10.  워프 레이 (Warp Ray)





프로토스의 중형 화력 지원 함선.

시간이 지날수록 강력해지는 광선으로 적을 공격하며, 최종적으로는 처음 공격력의 3배의 공격력을 가지게 됨.




 · 생명력 / 보호막 :  140 / 60

 · 인구수 :  3

 · 생산 비용 :  200 / 150

 · 방어도 :  0

 · 공격 범위 :  7

3초가 지날때마다 공격력이 배로 증가하는 광선으로 공격합니다. 대공 능력이 아주 탁월하다고 합니다.









11. 캐리어 (Carrier)





프로토스의 대형 주력선.

소형 전투기인 Interceptor를 출격시켜 공격하며, 파괴되는 경우 다시 제조가 가능함.

오리지날과는 다르게 시작부터 8기의 Interceptor를 가질 수 있음.




 · 생명력 / 보호막 :  300 / 150

 · 인구수 :  8

 · 생산 비용 :  350 / 250

 · 방어도 :  4

 · 공격 범위 :  8





Build Interceptor
미네랄 25, 17초

스타2에서는 인터셉터가 파괴되면 자동으로 재생산을 하는 오토캐스팅 기능이 생겼습니다.






12. 마더쉽 (Mothership)





프로토스의 최종 단계 대형 지원 함선.

지원 용도의 강력한 특수 능력을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강력한 대지 공격력을 지니고 있음.

그러나 대공 능력은 전무함.




 · 생명력 / 보호막 :  300 / 300

 · 에너지 :  250

 · 인구수 :  8

 · 생산 비용 :  300 / 500

 · 생산 시간 :  140

 · 생산 건물 :  우주 관문

 · 요구 건물 :  Fleet Beacon

 · 방어도 :  4

 · 공격 대상 :  Ground

 · 공격 범위 :  7







시간 폭탄 (Time Bomb)
에너지 100

8초간 지정 지역에 상대의 이동 속도를 늦추고 공격을 차단하는 장막을 펼침.


행성 분열기 (Planet Cracker)
에너지 125

모선 아래로 강력한 광선을 15초간 분출하여 지상 유닛들에게 막대한 피해를 입힘. 이 기술을 사용하는 도중에도 이동 가능함.


은폐장 (Cloaking Field)

모선 주변의 지상 유닛과 건물을 은폐시키는 장을 만듬. 은폐장을 사용하는 동안 모선은 이동할 수 없음.


아비터는 사라졌지만, 마더쉽의 은폐 기술이 생겨났으며, 시간폭탄은 모든것을 되돌리는 기술로 고스트의 뉴클리어마저 사라지게 할수 있다고 합니다.

밸런스패치를 통해 처음 공개할 때보다는 약해졌지만 이제 여러대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13. 페이즈 프리즘(Phase Prism)




프로토스의 수송선. 셔틀을 대신해 나온 유닛.





Phasing Mode / Prism Mode

페이즈 프리즘은 생산직후에는 셔틀 처럼 수송선의 임무를 갖지만, 전장으로 날아가던 도중 어디에서든지 파일런으로 변신할 수가 있습니다.

파일런처럼 변신한 상태가 프리즘 모드이며, 변환에는 2초가 소요되고 프리즘이 되면 파일런처럼 주변에 사이오닉 웹이 퍼져 건물도 생산 가능해집니다.

또 이곳으로 워프 게이트를 통해 유닛을 이동시킬수도 있습니다.

변환에 2초 소요






14. 옵저버 (Observer)




프로토스의 정찰선.

오리지날과 마찬가지로 영구적인 은폐 기술과 더불어 은폐 감지 기능을 보유하고 있음.





여기까지가 현재 공개된 프로토스의 유닛이구요.
많은 분들이 현재 사라진 스테시스필드, 리콜, 마엘스트롬, 마인드컨트롤에 아쉬워 하고 있다고 합니다. 신 마법유닛 스테시스 옵을 기대해봐야겠네요.

제가 예전에 루리웹에 테란의 건물과 유닛 소개글을 올린적이 있는데 그동안 시연회를 통해 패치로 달라진 것들이 있어서 적습니다.
나머지는 검색해서 보시기 바랍니다.


<그동안 변경된 테란의 유닛과 건물들.>

1. 벙커는 2편에서 보다 건물 크기가 증가하며, 체력이 증가한다. 마찬가지로 4명을 수용하며 이제 빈벙커는 적들이 알아볼수 있게 되었다.

2. 커멘드센터는 강력한 포탑을 탑재한 행성요새 외에도 지휘 본부(Surveilliance Station)라는 새로운 업그레이드가 생겼다.

3. 지휘본부는 지도 어느 곳이라도 즉시 확인할 수 있는 Scanner Sweep 능력을 가지게 된다.

4. 커멘드 센터는 이제 이동속도가 빨라지지만, 업그레이드 이후에는 LIFT OFF가 불가능하며, 엔지니어링베이도 더이상 떠오를수 없다.

5. 벙커, 애드온건물, 센서타워, 미사일터렛은 이제 '자원 회수' 기능이 생겨 필요없어지면 건물이 해체되고 자원이 100% 회수된다.

6. 자원 회수는 일단 클릭하면 취소가 불가능하면 해체가 되어 자원으로 들어오기까지 몇초간의 시간이 걸린다.

7. 미사일터렛은 더이상 은폐 유닛을 감지해낼수가 없다.

8. 그러나 센서타워를 지으면 주변의 터렛에도 디텍팅 기능이 부여된다. (레이더 타워 역시 마찬가지)

9. Merc Haven 이라는 강습병(reaper)을 생산하기 위한 건물이 새로 추가되었다.

10. 강습병(리퍼)는 한번에 4기씩 생산되며, 생산 소요시간은 단 2초이지만...한번 뽑은 뒤에 긴 재생산 쿨타임을 가지게된다.

11. 고스트 생산을 위한 Shadow Ops 라는 새로운 건물이 추가되었으며, 뉴클리어 사일로와 코버트 옵스 두 애드온 건물은 사라졌다.

12. 고스트가 해병 투하와 뉴클리어 스트라이크를 쓰기 위해서는 쉐도우 옵스에서 먼저 비행단과 핵탄두가 만들어져 있어야한다.

13. SCV에게 주변의 유닛을 돌아다니며 자동으로 수리하는 리페어 오토캐스팅 시스템이 생겼다.

14. 2편에 더이상 등장하지 않을 것이라던 파이어뱃이 다시 테란진영에 합류되었다. 그러나 다시 사라질지도 모른다고 언급.

15. 뉴클리어 공격력은 400으로, 고스트의 저격은 생물체에게 150의 피해를 주도록 변경되었다.

16. 레이스를 대신해 새로나온 프레데터(Predator) 전투기는 이동 도중에 Interceptor모드로 변경이 가능해졌다.

17. 인터셉트 모드로 변신한 프레데터는 자신에게 날아오는 모든 미사일과 탄환, 레이저를 격추시켜 데미지를 입지 않게 된다.  

18. 인터셉트 모드로 변신하려면 바이킹처럼 3초의 변신 쿨타임이 필요하며, 인터셉트모드일때 공격을 불가능하고 이동만 가능하다.

19. 드랍쉽이 유닛을 내릴때 땅에 착륙하는 애니메이션이 추가되어 이제 1편처럼 이동하며 산개드랍은 불가능해졌다.

20. 사이언스베슬은 이름이 NOMAD 로 변경되었으며 기술역시 일부가 변경되었다.

21. Defensive Matrix Field 이제 디펜시브는 한개의 유닛이 아닌 일정 범위안의 아군의 모든 데미지를 50% 감소시킨다. 기본 능력이 아님.

22. Nano Repair 메카닉 유닛 한개를 즉시 치료하여 200만큼을 치료한다. 팩토리유닛은 전부 한번에 끝까지 치료된다. 200넘는게 없으므로.

23. 이레디에이트는 삭제되었고, EMP는 남게 되었다.

24. 이제 배틀크루저는 야마토 포 (Yamato Cannon)와  플라즈마 어뢰 (Plasma Torpedoes) 둘중에 한개만 장착이 가능해진다.

25. 모든 배틀크루저는 둘중 한개를 선택할때 자원을 소모하며 50/50 야마토는 단일공격력 250, 플라즈마는 데미지 8짜리 광선 6개로 지상을 휩쓴다.



적다보니 너무 많네요...

빼먹은 내용과 저그 정보는 내일 정리해서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