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이야기/경제

현대 제네시스 엠블럼 안돼~~ 그러지마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http://news.media.daum.net/economic/industry/200801/21/donga/v19677756.html


현대 제네시스의 모습 그 엠블럼을 보고
도요타의 렉서스 마켓팅을 제대로 벤치마킹했구나 했습니다.

단, 예로, 도요타가 맨 처음 국대 그대로 들어왔다면 솔직한 반일감정도 있고 일본틱한 이름에 국내 고객들이
반감을 살게 뻔합니다.

도요타는 렉서스라는 브랜드를 만들어 해외 마켓팅에 힘을 쏟아부었습니다. 결과는 좋았었죠.
(하지만 렉서스의 성공신화는 강남권 딜러 업체들이 가격을 옴팡지게 올리고 나서 매출이 팍팍 올랐다고 합니다. ^^;)

그런 의미로 봤을때 현대'H' 엠블럼을 빼고 해외시장을 공략한다면 충분히 새로운 브랜드로 접근한다고 보기 때문에
괜찮은 마켓팅이라고 생각을 했는데...


오늘자 신문보니... 국내만 엠블럼을 쓰고 해외에서는 현대 엠블럼을 쓴다고 하는군요

제 소견으로는 이해가 되지 않은 듯 합니다.
현대의 H 엠블럼이 나쁘다는 의미는 아니지만 그간 싼맛의 엠블럼을 해외에서는 다 인정하는 것이기 때문에...


개인적인 소견이니..그러려니 읽어만 주세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