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이야기/영화

클로버필드 떡밥을 정리!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클로버필드와 관련 제작진이 인터넷에 뿌려놓은 떡밥들을 정리해봤습니다만... 뉴스 게시판에 올리기에는 사진양의 제한도 있고 힘드내요..
너무 길어서 요약 정리 해서 올렸습니다.

1.Slusho!
요즘 미드 '히어로즈'에는 Slusho!라는 가상의 음료가 나오기도 하고 배우들이 음료잔을 들고 사진을 찍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게 무슨 상관 이냐고요? 주인공 롭이 부사장으로 취직된 회사가 Slusho!입니다. 끔살당한 주인공의 형 제임스도 Slusho!마크가 그려진 옷을 입고 있지요

2.Tagruato
일본의 시추회사로써 Slusho의 모회사입니다.(공식 한국명칭이 타구루아토입니다) Slusho 홈페이지의 설명을 보면, Slusho는 심해의 원료를 가지고 만들었다고 되어있습니다. 이 원료로 인해 Slusho의 중독성은 매우 커서 Slusho의 문구처럼 당신은 6잔만으론 만족할 수 없는 거죠. 클로버필드에서 괴물등장시 침몰한 유조선이 타구루아토의 유조선입니다.

3.츄아이 시츄선 붕괴사고
네이버에거 가끔식 올라오는 클로버필드가 실화에요? 라는 어이없는 질문이 나타나게된 원인을 제공한 동영상입니다.대서양에 설치된 타구루아토의 츄아이 시츄선이 의문의 사고로 침몰합니다.




12월 26일

츄아이 시츄선 붕괴사고
그리고 이것은 정체불명의 괴회사 타구루아토의 시츄선이 알수없는 원인으로 침몰했다는 가상뉴스군요. 네이버에서 들려오는 클로버필드가 실화라는 어처구니 없는 소문의 근원인듯 싶습니다.(그만큼 영화가 현장감 넘친다는 뜻이겠지요) 타구루아토 홈페이지의 기사를보면 츄아이 시츄선은 T.I.D.O. WAVE의 공격을 받아 침몰했다고 나와있습니다.
하지만 타구루아토가 사건의 주범이라 지목한 T.I.D.O. WAVE측에선 이것이 타구루아토의 자작극이라고 합니다.(http://tidowave.com/blog/?p=18 )
 타구루아토 구린내가 풍풍나지요? 어쨋든 12월 26일에 이사고가 일어났고 1월 16일에 습격이 일어났으니 20일동안은 태평양 고래고기먹고 살았나 봅니다.(헉 대서양 고래고기였....)

4.인공위성 ChimpanzIII 의 궤도이탈
일본의 인공위성 하나가 대서양에 퐁당 빠집니다. 이것이 괴물 등장의 직접 혹은 간접적 원인으로 보입니다. Slusho!의 주재료와 관련되었다고도 합니다.

5.제이미
처음 파티장면 쇼파서 주무시고 계신 아리따운 아가씨 기억하십니까? 이 아가씨 영화에선 엑스트라 였지만 사실은 이야기의 핵심을 쥐고 있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제이미의 남친 테디지요. 그는 타구루아토의 이상한 움직임을 포착하고 잠입 Slusho!의 재료로 보이는 요상한 물질을 맡기고 타구루아토측에 잡힌 것으로 보입니다.

6.달마 이니셔티브
클로버필드시작전 나오는 재생화면에 우측 하단을 보면 어떤 문양이 찍혀 있습니다.아시는 분들은 다아는 로스트의 달마 이니셔티브 마크입니다.이 문양이 왜 나오는지는 로스트를 봐도 모르고 클로버필드를 보면 당연히 모릅니다.

7.의문의 동영상

생존자


자유의 여신상 앞에서 일어난 타구루아토 유조선 침몰사건을 기록한 또다른 비디오입니다. 팬이 만든 영상이 아니라면 이것 역시 제작사가 만들어 배포한 영상입니다. 괴물이 점프해서 유조선이 폭발하는 장면인데요(영화 첫부분의 폭발의 원인인 듯) 근데 중요한 것은 이게 아닙니다-_- 바로 이영상이 클로버필드와 로스트사이의 연관성을 더욱 높혀 준다는 점입니다. 영화 앞부분 동영상 제목과 촬영자에 대해 나오는 장면 하단에 나오는 숫자.. 로스트의 그 숫자 맞습니다. 맞고요 바로 다음 본 영상이 재생되기전에 나오는 여러 이미지중 확연히 보이는 달마 이니셔티브.. 아래에서 더 다루겠지만 로스트와 클로버필드 심상치 않습니다. 근데 왠지 괴물 생긴게 조메 다른게 팬이 만든 영상일지도 모르겠네요



8.괴물의 생존여부


It`s still alive : 할말이 없습니다다-_-



떡밥입니다. 파닥파닥 jj아저씨 무엇을 숨겨놓은 겁니까?


<출처: http://blog.naver.com/backmogun/4004703285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