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이야기/IT/과학

일본 재팬 야후, 풀HD대응 「AQUOS」향해의 포털 서비스를 개시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야후는5월14일, 샤프의 액정 TV 「AQUOS(악 수컷)」향해의 포털 서비스 「Yahoo! JAPAN for AQUOS」(을)를5월29일부터 개시한다고 발표했다.풀 하이비젼(풀HD) 대응 모델 전용의 고화질·고정밀 서비스로, 개시 당초는12의 컨텐츠로 스타트한다.사전 등록이나 이용료는 무료.

 컨텐츠는 「뉴스」 「날씨」, 고급 여관을 찾을 수 있는 「Yahoo! 여행 려상찬」, 국내 최초의 풀HD대응의 「지도」, 음성 첨부의 텔레비전을 위한 그림책 「텔레비전으로 그림책」, 「텔레비전 de 쿠킹」 「시카크 있어 머리를 말구 한다.」 「슬라이드 쇼」 「검색 랭킹」 「영화 정보」 「Yahoo! 옥션 인기 키워드 랭킹」 「Yahoo! 쇼핑 전략상품 랭킹」을 준비했다.

 야후에서는 리빙에 설치해 있는 텔레비전의 이용을 상정.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컨텐츠를 가지런히 했다.컨텐츠는 현재, 야후가PC(이)나 휴대 전화용 전용으로 제공하는 내용이나 서비스를 텔레비전용으로 다시 만들어 전달한다.

 조작은 「AQUOS」의 리모콘으로 실시한다.세로나 가로의 스크롤을 불필요하게 하거나 키 조작의 수를 줄여 사용법을 심플하게 하는 것으로, 아이나 연배의 사람이라도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듯이) 했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은 「AQUOS」의 인터넷 포털 사이트 「AQUOS.jp」(을)를 이용할 수 있는 풀HD대응 모델.현재,RX시리즈나GX시리즈,T시리즈의 합계31기종이 대응한다.5월29일에는 「AQUOS.jp」 안에 전용의 채널도 설치한다.야후에서는 이용 상황을 보고 쇼핑이나 옥션이라고 하는 유료 서비스, 샤프 이외의 전기 메이커에의 서비스 제공도 향후 검토한다.

 야후의 키타야히로아키·이사 최고 집행 책임자는 「이번 서비스는 시장에서 압도적인 쉐어로 비싼 기술력을 가지는 샤프와 함께그러니까 실현될 수 있었다.텔레비전으로Web사이트를 보는 습관은 아직 시작되었던 바로 직후로, 우선은12의 서비스를 유저 여러분에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비즈니스적으로는 이용자100만명 또는 대응 TV100만대가 키가 된다」라고 포부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