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슈/Nintendo DS

옥션.. 드디어 불법제품도 대놓고 판매하는 것인가?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사진을 보면 옥션에서 닌텐도 코리아의 롬팩(게임팩)을 복사해서 쓸 수 있는 R4를 대놓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법적으로 R4가 불법인지 불법이 아닌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뭐 자신의 구입한 게임팩을 소중히 다루기 위해 백업용으로 구입했다 이러면 할말 없겠지만 분명 불법도구로서 충분하다고 보고 있지요

실제 온라인 웹하드 서비스에 보면 닌텐도의 게임들이 많이 있고 이걸 공유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게임을 복사해서 쓸 수 있는 도구이고요, 이에 닌텐도 코리아의 피해역시 어마어마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이야기하고 싶은 것은, 불법이다 아니다를 떠나서 한 업체에 피해를 주고 있는 제품이 분명하다는 것입니다. (실제 매월 수십억의 피해를 닌테도 코리아는 보고 있다고 함)

옥션의 MD들이 저 제품이 어떤 것인지 잘 알기 때문에 옥션 메인 상단에 노출을 했을 것입니다. 잘 알고 있으면서 저렇게 대놓고 판매하는 것은 무슨 의도일까요?

하여튼 이번 계기로 닌텐도 코리아에서 물품 내려달라고 요청을 하겠지요. 뭐 그건 닌텐도 코리아에서 할 것이고요.


* R4란, 닌텐도에서 만든 휴대용 게임 닌텐도DS(NDSL)의 게임롬을 사지 않고도 복사해서 쓸 수 있는 도구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