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슈/XBox 360

FIFA 08의 모든 것을 밝힌다! - 상세한 팩트 시트 공개!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피파08의 모든 것을 밝힌다! 상세한 팩트 시트 공개!

FIFA KOREA에서 FIFA08의 모든 것을 밝혀드립니다! 피파08은 차세대 게임엔진을 장착한 Xbox 360, 플레이스테이션 3 (PS3)과 현세대 게임엔진을 장착한 플레이스테이션 2 (PS2), PC 버전 및 Wii™, 닌텐도 DS™, PSP, Mobile 버전으로 오는 9월말 출시 예정입니다.



피파08은 역대 최대 규모의 라이센스 확보, 최고 수준의 인공지능 AI 엔진을 장착하고 선수 1인칭 모드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는 "Be A Pro Mode", 자유로운 사용자 정의 포매이션, 특정 선수를 임의 컨트롤 할 수 있는 수동 컨트롤 기능까지 탑재하여 여태까지 느끼지 못했던 신선함을 안겨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올해 가을  Xbox 360, PS2, PS3, 닌텐도DS, PSP, 모바일 플랫폼은 물론 PC 등 거의 전 플랫폼에서 출시 예정인 피파08에 대한 상세한 내용이 담긴 공식 팩트 시트(Fact Sheet)를 공개해드립니다. 다음은 각 플랫폼별 Fact Sheet에 담긴 주요 내용입니다.





FIFA08 PC/PS2 (Current-Gen) 팩트 시트(Fact Sheet)



실제 축구와 동일한 방식으로 기술을 연마함으로서 실제 축구에 최대한 근접하도록 하십시오. "Be A Pro: Co-op Season (Be A Pro : 협동 플레이 시즌)"을 통하여 클럽팀 프로선수로서의 역할을 맡아 실제 축구선수처럼 성장시키고 훈련시키도록 할 수 있습니다.



한 포지션에 선수를 할당시키고 경기의 흐름을 읽는 기술, 태클, 패스 능력을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만의 선수를 생성하여 시즌이 거듭됨에 따라 엘리트 선수로 성장시킬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1인층 모드는 이제까지의 스포츠 게임에서 한번도 시도되지 않았던 새로운 시도로서 프로선수로서의 능력치를 향상시키고 기술을 연마하게 될 것입니다.



같은 팀에서 최대 3명의 다른 플레이어가 각기 다른 선수를 조종하여 협력 플레이를 펼침과 동시에 도전 과제를 목표로 경쟁을 펼칠 수 있습니다. 시즌이 끝날때까지 자세한 기록을 통해 모든 성과가 저장됩니다.



지금 그라운드에 당신이 서는 이순간 피파08은 당신이 실제 선수처럼 반응하고 생각하며 행동하기 위한 도전을 위해 모든 조건을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새로운 "수동 컨트롤" 시스템은 플레이어가 스루패스와 크로스를 정확하게 조준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또한 일대일 상황에서 골키퍼를 조종하여 공격수와 맞설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아울러 수비수들이 새로운 "수동 컨트롤" 시스템을 이용하여 재빠르게 다른 선수로 전환하고 당신이 원하는 컨트롤을 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더구나 새로운 수비 시스템과 포지션 플레이 로직은 선수들이 정확한 시기에 정확한 장소에 배치되어 있도록 할 것입니다.



당신의 클럽이 새로운 사용자 정의 포매이션을 사용하여 특정 팀에 맞게 대항하도록 준비시킬 수 있습니다. 당신 스스로 포매이션과 전술을 만들어 독특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으며 각각의 선수들에게 특정한 임무와 정확한 위치 선정을 맡길 수 있습니다.



FIFA08 PS2 버전의 경우 새로운 온라인 축구 클럽 기능을 제공합니다. 당신 자신만의 팀을 생성하고 추구하는 바가 동일한 팬들끼리 모여 다른 상대와 온라인으로 대전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클럽이 좀 더 높은 순위에 오르기 위해 온라인 커뮤니티속에서 정보를 수집하고 리그전이나 클럽 토너먼트에서 승리를 이루고 포인트를 획득하도록 하십시오.



주요 핵심 사항



1. 수동 컨트롤 기능

새로운 "수동 컨트롤" 시스템은 플레이어가 스루패스와 크로스를 정확하게 조준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또한 일대일 상황에서 골키퍼를 조종하여 공격수와 맞설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아울러 수비수들이 새로운 "수동 컨트롤" 시스템을 이용하여 재빠르게 다른 선수로 전환하고 당신이 원하는 컨트롤을 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2. Be A Pro:협동 플레이 시즌(Be A Pro: Co-op Season)

프로 축구선수의 역할을 맡거나 자신만의 선수를 생성하거나 한 포지션으로 전체 시즌을 치르면서 자신의 능력을 시험해볼 수 있습니다. 포지션을 익히고 능력치를 개선하여 일류 선수로 거듭나십시오. 같은 팀에서 최대 3명의 다른 플레이어가 각기 다른 선수를 조종하여 협력 플레이를 펼침과 동시에 도전 과제를 목표로 경쟁을 펼치십시오. 진정한 프로 선수를 가리기 위해 자세한 기록을 통해 모든 성과가 저장됩니다.



3. 사용자 정의 포매이션

완벽한 포메이션과 전술을 만들어서 자신만의 독창적인 전략을 구사할 수 있습니다. 포메이션에서 각 선수의 정확한 위치를 지정하고 공격 및 수비 진영을 배정해서 상대의 진로의 차단하십시오.



4. 향상된 인공지능 AI 엔진

새로운 수비 및 포지션 기술이 도입되었기 때문에 상대를 제압하려면 보다 우수한 전술적 지식이 필요합니다. 새로운 인공지능 엔진이 선수들을 적시적소에 투입하며 선수 및 팀 특성은 스타 등급에 따라 달라집니다.



5. 커리어 모드 개선

시즌 개막에 앞서 팀 전력을 테스트할 수 있는 시즌 전 친선 경기, 선수들의 기량을 갈고 닦을 수 있는 훈련 옵션, 성적에 따라 변하는 역동적인 실시간 기대치 등이 게시판에서 보여지는 시스템이 새로 도입됐습니다.



6. 온라인 축구 클럽 (PS2)

축구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진정한 모임! 온라인 상에서 다른 도전 상대와 경기를 펼치기 위해 당신 만의 팀을 만들어 보십시오. 당신의 클럽이 상위에 올라가기 위해 커뮤니티를 통해서 정보를 수집하십시오.  리그전이나 클럽 토너먼트에서의 승리를 향한 한 걸음 한 걸음, 점수의 획득이 승패를 좌우합니다.



7. 리플레이 파일의 공유 (PC)

당신이 플레이했던 최고의 게임이나 하이라이트를 간단한 단축키만으로 캡쳐하고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를 비디오파일로 간단하게 추출할 수 있어 UCC로 다른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 미디어 시대에 걸맞도록 손쉽게 이미지 파일과 동영상 파일을 공유하기 위해 만든 이 기능은 단순한 캡쳐 이미지부터 90분짜리 전 경기를 비디오파일로 추출하도록 합니다.



8. 최대의 라이센스 획득으로 완벽한 사실성 확보

30개 리그, 30개의 실제 경기장 및 14,000명의 선수가 모두 완벽하게 재현됐습니다.





FIFA08 Xbox360/PS3 (Next-Gen) 팩트 시트(Fact Sheet)



FIFA08에서는 선수들이 프로축구 선수처럼 플레이하도록 요구되는 기술을 연마하도록 합니다. 전세계의 축구팬들이 실제 축구 선수처럼 매일 매일 공지되는 각종 도전에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피파08의 차세대 엔진은 Xbox360과 PS3 플랫폼 시스템에서 그 힘을 최대한 발휘하도록 최적화되어 설계되었습니다. 좀 더 자연스러운 선수 움직임을 구현한 차세대 애니매이션 게임 엔진이 적용되었으며 다이나믹 AI 인공지능 엔진이 장착되어 선수가 공을 받았을 경우 35가지의 각각 다른 판단을 할 수 있는 연산을 하고 그에 따른 움직임을 보여주게 됩니다. 이러한 다이나믹 인공지능 엔진은 주변의 다른 선수들과 상황들을 종합하여 판단할 수 있는 능력을 부여한 것으로 좀 더 현실 축구에 근접할 수 있게 할 것입니



이제 피파08에서는 여러가지 복합적인 요소를 고려하여 슈팅을 해야 할 것입니다. 공의 회전, 수비수의 압박, 선수의 특징, 심지어 바람의 방향까지 고려하여 슈팅이 이루어지므로 경기 당일 당일마다 각각 다른 슈팅의 정확도가 나오게 됩니다. 정확한 슈팅을 하려면 이 모든 요소가 맞아 떨어져야 가능합니다.



피파08의 경우 매일 매일 선수를 실제 성장시키는 재미에 매료될 것입니다. 사상 최초로 시도되는 이러한 시도는 "Be A Pro Mode"로서 단일 선수의 역할을 사용자 스스로 부여하고 필드에서 이를 구현하게 됩니다. 사용자는 게임내의 선수를 실제 축구에서의 선수처럼 매일 매일 새로운 과제에 직면하게 하고 사용자 스스로를 선수처럼 행동하도록 만들 것입니다.



일명 "빌딩-블럭"이라는 차세대 엔진의 적용으로 현실 축구의 슈퍼스타들이 필드에서 보여주는 특징적인 움직임을 게임내에 직접 적용시킬 수 있으며 임의의 선수에게 직접 기술을 입력시켜 필드에서 구현시키게 하는 획기적인 모습을 보여주게 됩니다. 특히 정해진 모션만을 적용시킬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가 스스로 모션을 만들어 구현시킬 수 있게 합니다. 심지어 피파08 공식 홈페이지에 자신만의 독특한 골세레모니, 개인기등 각종 UCC 동영상을 등재하고 다른 친구들과 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더욱 강화된 인터랙티브 온라인 리그 모드가 차세대 게임엔진을 장착한 Xbox360과 PS3 플랫폼에서 구현될 것입니다. 이는 가장 핵심적인 기술 중의 하나로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독일 분데스리가, 프랑스 르샹피오나, 멕시코 리그 등 실제 리그의 스케줄의 맞추어 게임내에서 해당 팀으로 직접 대전을 할 수 있습니다. 더구나 당신 자신만의 멀티플레이 친구를 조직하고 게임내의 모든 툴을 사용하여 토너먼트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더구나 FIFA08의 라이센스 확보 규모는 사상 최대입니다. 총 30개리그의 620개팀, 1만 5천명의 선수들에 대한 라이센스를 확보하여 더욱 실감나는 축구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 핵심 사항



1. 냉철한 마무리

최고의 차세대 게임 엔진을 장착한 시스템은 슈팅의 성공률을 여러가지 복합적인 요소를 고려하여 계산합니다. 공의 회전, 수비수의 압박, 선수의 특징, 심지어 바람의 방향까지 고려하여 슈팅이 이루어지므로 경기 당일 당일마다 각각 다른 슈팅의 정확도가 나오게 됩니다. 정확한 슈팅을 하려면 이 모든 요소가 맞아 떨어져야 가능합니다.



2. 최고 수준의 인공지능 엔진

다이나믹 AI 인공지능 엔진이 장착되어 선수가 공을 받았을 경우 35가지의 각각 다른 판단을 할 수 있는 연산을 하고 그에 따른 움직임을 보여주게 됩니다. 플레이어가 공을 소유했을 때 1,000개가 넘는 옵션이 생성되고 분당 60,000가지가 넘는 옵션을 연산하게 됩니다. 이러한 다이나믹 인공지능 엔진은 주변의 다른 선수들과 상황들을 종합하여 판단할 수 있는 능력을 부여한 것으로 좀 더 현실 축구에 근접할 수 있게 할 것입니다.



3. Be A Pro Mode

오프라인 연습 기능을 통하여 실제 프로축구선수처럼 생각하고 반응할 것입니다. 전 게임을 지정된 선수로서 플레이하고 이에 따른 분석 피드백이 실시간으로 보여지게 됩니다. 독특한 카메라 앵글을 공격시에 설정할 수 있으며 줌인아웃, 포커스 기능등을 제공합니다.



4. 내가 직접 만드는 기술적인 움직임의 구현

일명 "빌딩-블럭"이라는 차세대 엔진의 적용으로 현실 축구의 슈퍼스타들이 필드에서 보여주는 특징적인 움직임을 게임내에 직접 적용시킬 수 있으며 임의의 선수에게 직접 기술을 입력시켜 필드에서 구현시키게 하는 획기적인 모습을 보여주게 됩니다. 특히 정해진 모션만을 적용시킬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가 스스로 모션을 만들어 구현시킬 수 있게 합니다.



5. 수동 컨트롤 기능

새로운 "수동 컨트롤" 시스템은 플레이어가 스루패스와 크로스를 정확하게 조준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또한 일대일 상황에서 골키퍼를 조종하여 공격수와 맞설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아울러 수비수들이 새로운 "수동 컨트롤" 시스템을 이용하여 재빠르게 다른 선수로 전환하고 당신이 원하는 컨트롤을 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6. 온라인 리그

당신 자신만의 멀티플레이 친구들을 조직하고 게임내의 모든 툴을 사용하여 토너먼트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7. 인터랙티브 온라인 리그

전세계의 모든 FIFA 게이머들이 자유로이 참가하여 자신의 클럽으로 실제 리그 경기 스케줄에 맞추어 상대팀과 겨룰 수 있습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독일 분데스리가, 프랑스 르샹피오나, 멕시코 리그 등 실제 리그의 스케줄의 맞추어 게임내에서 해당 팀으로 직접 대전을 할 수 있습니다. 실제 경기 스케줄의 반영으로 자신이 선호하는 클럽으로 경기를 했을 때 전세계 대륙별 유저들의 경기 결과가 합산되어 통계수치로 나타내게 되며 이러한 전적은 EA Sports사 공식 사이트의 커뮤니티를 통하여 지속적으로 피드백됩니다.



8. 비디오 업로드

당신이 플레이했던 최고의 게임이나 하이라이트를 간단한 단축키만으로 캡쳐하고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를 비디오파일로 간단하게 추출할 수 있어 UCC로 다른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 미디어 시대에 걸맞도록 손쉽게 이미지 파일과 동영상 파일을 공유하기 위해 만든 이 기능은 단순한 캡쳐 이미지부터 90분짜리 전 경기를 비디오파일로 추출하도록 합니다.



9. 실제 축구 뉴스

게임에 들어가시면 실시간 축구 소식 및 경기스케줄을 지속적으로 받으며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0. 최대의 라이센스 획득으로 완벽한 사실성 확보

더구나 FIFA08의 라이센스 확보 규모는 사상 최대입니다. 총 30개리그의 620개팀, 1만 5천명의 선수들에 대한 라이센스를 확보하여 더욱 실감나는 축구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11. 토너먼트 모드

60여개가 넘는 토너먼트가 생성 가능하며 자신만의 토너먼트를 스스로 만들어낼 수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현세대 게임으로 분류되는 PC/PS2 버전의 팩트 시트와 차세대 게임으로 분류되는 Xbox360/PS3의 팩트시트를 전해드렸습니다. Wii™, 닌텐도 DS™, PSP, Mobile 버전에 대한 상세한 팩트 시트는 추후 곧 공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피파08 국가별 커버 패키지 및 새로운 동영상 공개되었으며 이는 바로 이전에 게시된 기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FIFA KOREA에서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피파08에 관련한 최신 소식을 정확하게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FIFA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