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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이야기/핫이슈

코끼리를 냉장고에 넣는 법(각 학과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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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끼리를 냉장고에 넣는법.txt

코끼리를 냉장고에 넣는 방법.

1. 냉장고 문을 연다.

2. 코끼리를 넣는다.

3. 문을 닫는다,

그리고 기린을 넣는방법.

1. 문을연다.

2. 코끼리를 뺀다.

3. 기린을 넣는다.

4. 문을닫는다.


식품공학
코끼리를 도축한다.
코끼리 고기를 통조림으로 만든다.
통조림을 냉장고에 넣는다.

유전공학
코끼리를 암수 한 마리씩 구한다.
코끼리의 수정란을 구한다.
수정란을 냉장고에 넣는다.

기계공학
코끼리보다 큰 냉장고를 개발한다.
코끼리를 냉장고 안에 넣는다.

전자공학
‘코끼리’를 low pass filter에 통과시킨다. 그럼 ‘고기리’가 나온다.
‘고기리’에 circular right shift 연산을 한다. 그럼 ‘리고기’가 된다.
‘리고기’와 ‘오○○○’을 logical or 게이트에 통과시킨다. 그러면 ‘오리고기’가 된다.
이제 오리 고기를 냉장고에 넣는다.

컴퓨터공학
코끼리 클래스를 만든다.
냉장고 클래스를 만든다. 이 때, 코끼리 클래스를 private 상속받는다.
그러면 냉장고와 코끼리는 has-a 관계가 되어, 냉장고는 코끼리를 내부에 갖는다.
friend가 아니면 심지어 꺼낼 수도 없다.

[편집] 물리학적 편법

양자역학
냉장고 문을 닫는다.
코끼리가 냉장고를 향해 돌진한다.
위 단계를 반복하면 양자 터널링 현상이 발생해 언젠가는 코끼리가 냉장고 안에 들어간다.

양자역학 2
코끼리와 냉장고를 한 방에 넣는다.
불확정성 원리에 따라 코끼리와 냉장고의 위치는 확실하지 않으므로 코끼리가 냉장고에 들어가 있을 확률이 1/2은 된다.

양자역학 3
코끼리가 자신을 이루는 입자를 두 개씩 짝짓는다.
스핀이 1/2의 정수배인 페르미온은 한 공간에 둘씩밖에 들어가지 못하지만, 스핀이 정수배인 보존은 한 공간에 무한히 들어갈 수 있다.
즉, 모든 페르미온을 둘씩 짝지어 정수배 스핀으로 만든 뒤 한 장소로 모아 냉장고에 넣으면 된다.

양자역학 4
코끼리가 들어가지 않는 이유는 Δx가 크기 때문이다.
따라서 p-space에서 fourier transform하면 Δp는 작을 것이다.
p-space에서의 wave packet을 넣는다.

초끈이론
냉장고가 우주 밖에 있다.
우주를 구성하는 입자를 분석하여 차원을 비교한다. 초끈이론에 의하여 공간을 의미하는 입자는 11차원이다.
아주 작게 뭉쳐진 7개의 입자 중 4개의 입자를 크게 펼쳐 크게 펼쳐져 있던 차원을 작게 오그라뜨린다. 그 결과 우주가 수축한다.
이제 우주를 냉장고 안에 넣는다. 코끼리도 같이 들어가게 된다.

고전역학
코끼리를 냉장고를 향해 걷게 한다.
코끼리의 궤도가 냉장고를 지남을 보인다.

파동역학
코끼리의 파동을 계산한다.
코끼리와 상쇄 간섭하는 파동을 발생시킨다.
코끼리의 파동과 반-코끼리의 파동이 냉장고에 들어간 후 서로 소멸한다.

광학
결맞는 빛을 강렬하게 발생시켜 건판에 쬐고, 동시에 코끼리에서 반사된 빛도 쬔다.
이 때 형성된 간섭무늬는 코끼리의 모든 광학적 정보를 담고 있다.
건판을 넣는다. 건판이 너무 크면 잘라서 넣어도 홀로그램 정보가 보존된다.

열역학
코끼리를 기화시킨다.
코끼리의 상변화가 일어나지 않게 온도를 급격히 낮춰 절대영도에 수렴하도록 한다.
기체 코끼리의 부피는 이 때 0에 근접하므로 기체 코끼리를 냉장고에 넣는다.

통계역학
코끼리의 엔트로피를 낮춘다.
그러면 접근 가능한 코끼리 구성입자의 상태수가 줄어든다.
엔트로피를 충분히 낮춰 냉장고보다 작은 공간에 코끼리를 구성하는 입자가 몰려있는 접근가능상태를 고른다.
그 코끼리를 냉장고에 넣으면 된다.

상대성 이론
코끼리의 2차원 시면적보다 큰 냉장고를 만든다.
코끼리를 광속에 가깝게 가속시킨다.
로렌츠 수축이 일어나 코끼리의 길이가 운동 방향으로 축소되므로 코끼리는 냉장고 안에 들어갈 수 있다.

천체물리학
냉장고 안에 중성자별을 놓는다.
코끼리가 중성자별로 끌려간다.

천체물리학 2
코끼리를 계속 먹인다.
코끼리의 질량이 계속 늘어난다.
질량이 늘어나 코끼리 구성 원자가 degenerate state가 될 정도가 되면 코끼리는 중력붕괴를 일으킨다.
이제 부피가 엄청나게 줄어든 ‘중성자 코끼리’ 혹은 부피 0의 ‘블랙 코끼리’를 냉장고에 넣는다.

[편집] 수학적 편법

해석학
코끼리를 미분한다.
냉장고에 적분한다.

해석학 2
냉장고를 복소 평면의 원점둔다.
코끼리가 냉장고 밖에 있을 때, 1/z로 보낸 상을 구한다.

해석학 3
코끼리를 simple한 복소공간 위에 놓는다.
이제 적당한 폐곡면(contour)을 따라 적분하면 Cauchy intergral theorem에 따라 코끼리의 적분값이 0이 된다.
그 0을 냉장고에 넣는다.

수열이론
코끼리의 첫째항을 구한다.
코끼리의 점화식을 구해 냉장고에 넣는다.

위상수학
코끼리에게 냉장고를 먹인다.
코끼리의 안과 밖을 뒤집는다.

위상수학 2
냉장고를 클라인 병으로 만든다.

위상수학 3
코끼리와 닭이 위상동형임을 보인다.
코끼리를 연속적으로 변형시켜 닭으로 만든다.
닭을 냉장고에 넣는다.

고차원 기하학
공간을 4차원으로 확장한다.
냉장고의 2-brane 표면은 4차원 공간을 내부와 외부로 가르지 못함을 보인다.

비유클리드 기하학
공리계를 다음과 같이 설계한다:

"공리 1. 코끼리는 냉장고 안에 들어갈 수 있다."

논리학
코끼리를 이루는 원자 1개가 냉장고에 들어감을 증명한다.
모든 자연수 k에 대해, 코끼리를 이루는 원자 k개가 냉장고에 들어감과 (k+1)개가 냉장고에 들어감이 동치임을 증명한다.
수학적 귀납법에 따라 코끼리를 이루는 모든 원자는 냉장고에 들어간다.

집합론
코끼리 ∈ 냉장고임을 보인다.

함수와 사상
코끼리를 냉장고로 보내는 함수 f:{코끼리}→{냉장고}를 생성한다.

대수학
코끼리 몸의 부분 부분이 냉장고에 들어감을 보인다.
냉장고가 덧셈에 대해 닫혀 있음을 보인다.

대수학 2
코끼리가 닭과 isomorphic함을 보인다.
닭을 냉장고에 집어넣는다.

대수학 3
코끼리를 닭으로 치환한다.
닭을 냉장고에 넣는다.

선형대수학
코끼리의 basis만 구해서 냉장고에서 span한다.

정수론
너는 코끼리를 냉장고에 집어넣는 놀라운 법을 알고 있다.
그러나 여백이 부족하여 쓰지 못한다.

정수론 2
코끼리를 소인수분해한다.
소인수와 지수를 집어넣는다.
코끼리가 소수라면 적당한 수를 빼서 합성수로 만든뒤 위를 반복한다.

수치해석학
코만 집어넣고 나머지는 에러로 처리한다.

확률과 통계
코끼리 꼬리를 표본으로 추출하고 냉장고에 넣는다.

확률과 통계 2
코끼리를 냉장고에 밀어 넣는 시행을 들어갈 때까지 무한 반복한다.

조합론
코끼리가 냉장고의 숫자보다 많은 것을 보인다.
비둘기를 코끼리로, 집을 냉장고로 치환한다.
비둘기집 원리에 따라 코끼리가 두 마리 이상 들어간 냉장고가 최소한 하나 있다.

[편집] 사회과학적인 편법

심리학
커다란 온장고를 만든다.
네가 안에 들어간다.
네가 보기에는 코끼리를 포함한 온 세상이 냉장고 안에 있는 것 같다.

심리학 2
코끼리에게 “너는 냉장고에 들어갈 수 있다.”고 최면을 건다.
정말로 코끼리가 냉장고에 들어간다.

심리학 3
여기는 나치 독일이다.
히틀러는 괴벨스에게 선전을 부탁한다.
모든 라디오와 TV, 언론매체에 “닭은 코끼리이다.”라고 선전한다.
모든 국민들은 “닭은 코끼리이다.”라고 생각한다.
이 때 닭을 냉장고에 넣는다.

정신분석학
코끼리가 냉장고에 들어가는 꿈을 꾼다.

경찰행정학
닭을 고문하여 코끼리라는 자백을 받고 넣는다.

법학
코끼리의 거주지역을 냉장고라고 부르게 하는 법률을 제정한다.

법학 2
코끼리를 금치산자로 설정한다.
코끼리의 법정대리인을 닭으로 설정한다.
이제 닭을 냉장고에 넣는다. 그러면 법적으로 코끼리는 냉장고에 들어가 있다.

정치학
뇌물을 주고 “코끼리는 냉장고에 들어간다.”고 여론을 조작한다.

언론학
포토샵 등으로 “코끼리는 냉장고에 들어간다.”는것 처럼 보이게 자료를 만든다.
전문가들에게 “코끼리는 냉장고에 들어간다.”고 말하도록 시킨다.
“코끼리는 냉장고에 들어간다.”고 기사를 쓴 뒤 편집장에게 보낸다.
신문에 실리고 방송을 탄다.
모든 사람들의 인식속에서 코끼리는 냉장고에 들어간다.

교육학
닭이 있다.
닭을 코끼리라고 하도록 교육과정을 개정한다.
사회가 닭을 코끼리라고 인지하는 시기가 되면 닭을 냉장고에 넣는다.

교육학 2
교과서에 “코끼리는 냉장고에 들어간다.”고 언급한다.
이를 대수능에 출제한다.

언어학
코들을 자른다.
냉장고에 넣는다.
코끼리 냉장고에 들어갔다.

[편집] 인문학적인 편법

철학
“코끼리가 냉장고에 들어갈 수 없다.”는 모더니즘적 환상을 파괴한다.

철학 2
냉장고 밖에 있는 코끼리를 정이라 한다.
빈 냉장고를 반이라고 한다.
변증법적 유물론에의해 합으로 지향한다.

철학 3
현 존재(코끼리)에 종속하고 있는 물리학적 가변성을 부정한다.
탈피함과 동시에 주체적이고 능동적인 사고를 하면, 모든 존재의 규정에서 해방될 수 있다.

철학 4
보리수는 본디 나무가 아니요,
코끼리도 본디 짐승이 아니라.
그렇다면 냉장고는 도대체 무엇이란 말인가?

종교학
코끼리를 죽인뒤 굿을 한다.
그 영혼으로 하여금 냉장고를 사당으로 믿게하여 머물게한다.

신학
“오오, 주여! 저는 코끼리가 냉장고로 들어갈 수 있음을 믿나이다!!”

성서해석학
하나님이 가라사대 코끼리가 냉장고 안에 있으라 하시매 그대로 되어
그 코끼리가 하나님 보시기에 좋았더라
-- 창세기 1장 3.5절.

[편집] 문화·예술적 편법

문학

13인의아해가냉장고를열고있소.
(냉장고는DIOS가적당하오.)

제1의아해가코끼리가있다고그리오.
제2의아해도코끼리가있다고그리오.
제3의아해도코끼리가있다고그리오.
제4의아해도코끼리가있다고그리오.
제5의아해도코끼리가있다고그리오.
제6의아해도코끼리가있다고그리오.
제7의아해도코끼리가있다고그리오.
제8의아해도코끼리가있다고그리오.
제9의아해도코끼리가있다고그리오.
제10의아해도코끼리가있다고그리오.
제11의아해도코끼리가있다고그리오.
제12의아해도코끼리가있다고그리오.
제13의아해도코끼리가있다고그리오.
13인의아해는코끼리와코끼리가있다는아해와그렇게뿐이모였소.
(다른사정은없는것이차라리나았소.)

그중에1인의아해가코끼리라도좋소.
그중에2인의아해가코끼리라도좋소.
그중에2인의아해가코끼리가있다고해도좋소.
그중에1인의아해가코끼리가있다고해도좋소.

(냉장고는싸구려라도적당하오.)
13인의아해가냉장고를열지아니하여도좋소.

문학 2
42를 넣는다.
삶, 우주, 그리고 모든 것에 대한 궁극적 해답이 냉장고 안에 있으므로, 코끼리도 냉장고 안에 있다.

문학 3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주었을 때
그는 냉장고로 들어가 코끼리가 되었다.

문학 4
“글쎄 말이지. 이번 앤 꽤 여러 날 앓는 걸 약도 변변히 못써 봤다더군.
지금 같아서 윤 초 시네도 대가 끊긴 셈이지. ……
그런데 참, 이번 코끼린 어린 것이 여간 잔망스럽지가 않아.
글쎄, 죽기 전에 이런 말을 했다지 않아? 자기가 죽거든
꼭 그대로 냉장고에 넣어 달라고 …….”

문학 5
“네 소원이 무엇이냐?”하고 하느님이 물으시면 나는 서슴지 않고 내 소원은 코끼리가 냉장고에 들어가는 것이라 대답할 것이다. “그 다음 소원은 무엇이냐?”하면 나는 또 코끼리가 냉장고에 들어가는 것이라 할 것이오. 또 “그 다음 소원이 무엇이냐?”하는 세번째 물음에도 나는 더욱 소리를 높여서 나의 소원은 코끼리가 완전히 냉장고 안에 들어가는 것이라고 대답할 것이다.






1. 코끼리 유전인자를 조작하여 작은 코끼리를 양산해서 냉장고에 넣는다.(유전공학)

2. 코끼리가 들어갈만한 대형냉장고를 만든다(기계설비)

3. 코끼리를 빛의 속도에 가까운 속도로 가속하게 되면 그 길이가 점점 짧아진다. 그때 냉장고에 가두어버린다.(공학)

4. 인형을 냉장고에 넣어놓고 사람들에게 그 인형이 코끼리라고 믿게 만든다.(심리학자들)

5. 뇌물 먹여 코끼리가 냉장고에 들어갔다고 소문낸다(우리나라 정치인)

<교수별 유형>    

학구형.
새로운 연구과제를 찾았다며 열심히 넣는다.

조교 의존형.
조교에게 넣으라고 시킨다.

매스컴 지향형.
그거 하면 방송출연 할 수 있는지 묻는다.

파벌형(국내파).
질문자에게 "너! 학부 어디 나왔어?"라고 묻는다.

파벌형(해외파).
질문자에게 "너! 학위 어디서 받았어?"라고 묻는다.

협박형.
질문자에게 "너, 그딴 거 질문하면 학점 안준다!"라고 화낸다.

사이비형.
별책부록으로 나온 해답지를 본다. 혹은 학교 도서관 화장실 낙서를 모두 배껴 새로운 논문이라고 내놓는다.

어용형.
윗 분의 눈치를 본 후에 대답한다.

현실참여형.
코끼리를 냉장고에 넣는 시민연합 "코냉련"를 결성한다.

부패형.
연구 프로젝트 비용 중에서 리베이트가 얼마인지 묻는다.

권위형.
"하버드에서는..." 혹은 "옥스퍼드에서는..."라는 말로 시작해서 그 학교의 역사, 전통, 학풍, 시설, 교수진 등을 어지럽게 얘기하다가 자신이 공부하던 시절의 에피소드를 말하는 것으로 끝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