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이야기/동물/공충

애완 바퀴벌레를 아십니까? - 마다가스카르 큰바퀴벌레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한화 수십만원대의 애완용 바퀴벌레 | 파충류.양서류 갤러리
2009.03.23 06:03

출처는 일본웹싸이트(옥션 익사이티) 짜집기 했습니다.

 

 

 

 

식사 중이시거나, 애당초 바퀴벌레에 대해 혐오감이 있으신분들은 뒤로가주세요.

상당히 큽니다 ㄷㄷㄷ






소개할 종은

학명:Macropanesthia rhinoceros
영명:Giant Burrowing Cockroach

국명은 그냥 자이언트 바퀴벌레라고 불리는듯 합니다.

분포:오스트레일리아 - 퀸즈랜드


성체의 평균 싸이즈는 8cm 정도 자란다고 합니다.

이제 뭐 그전에 유체 준성체 등등해서 4cm ~6.5cm ~ 이런식으로 성장한다는군요.

자세한 코멘은 적혀있지 않군요.


혈통별로 가격도 천차만별이고 브리드는 사육법만 준수하면 무난한편이랍니다.

수명은 10년 이상으로 장기간 사육이 가능한 매리트를 가지고 있다는군요 ^^;; 후후 글쎄요 ㅎㅎ;;


*사육 코멘

18℃~24℃정도의 폭으로 설정하고, 습도는60%~80%(와)과 약간 다습한 상태를 유지하면서, 습도가 낮아졌을 경우에
갖추어 생체가 스스로 수분을 보급할 수 있도록 바닥이 얕은 수명을 설치해 주세요
그리고, 지중서인 본종을 사육하는데 있어서 중요하게 되는 것은 바닥재의 세팅입니다.

이것에는 몇개의 선택사항이 있습니다만 자연스럽게 가까운 환경을 재현한다면, 습기가 많은 피트모스와 모래를 5:5로 혼합한 것을 사용해, 지표에 먹이가 되는 유칼리의 고엽(※국내에서는 입수 곤란하므로 광엽수의 고엽에서도 상관하지 않습니다)

등을 두어 주면 좋을 것입니다. 혹은, 영양가의 높은 부엽토를 사용해도 괜찮습니다.이 경우는 부엽토 자체가 먹이가 됩니다.

어느 경우도 바닥재의 깊이는5cm~30cm정도로 상관하지 않습니다만, 깊으면 깊을수록 이상적입니다.
참고까지, 상기의 세팅으로 지금 시즌은 이미 3회의 번식에 성공하고 있습니다.



분류 : Blaberidae / Blaberinae

암수 페어 각각 4cm

현재 4 치구사 이상 있다고 하는 바퀴벌레 중(안)에서는 최대·최중량으로, 오스트레일리아에 생식 하고 있는 지중서의 종입니다. 수명은10해~15해와 장수이므로, 장기에 걸쳐 사육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한화 22만원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