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K의 파워트레인은 두가지로 분류되는데 5.5 TGDI 엔진(슈퍼카 세팅) 은 가닥을 확실히 잡지 못할 것으로 보이고
5.0 TGDI 엔진(슈퍼카용 세팅) 은 출시가 유력하나 벤츠의 AMG 처럼 같은 레벨의 대배기량이나 윗급의 한단계
위 레벨로 이뤄질지는 미지수 입니다.
5.5 TGDI 자체 출시가 불분명하기 때문입니다.
5.5 TGDI(슈퍼카용) 는...
배기량 : 5.5L(트윈터보)
출력 : 748마력
제로백 : 2.8초
연비 : 8.2
5.5 TGDI 의 경우 극소수 매니아층을 겨냥한 한정생산 방식으로 현대기아의 현재 컨셉과는 부합되지 않아
아마 출시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5.0 TGDI(트윈터보) 는 엄밀히 말하자면 극소수 매니아층을 겨냥하기 보다는 GT(그랜드투어링) 의 성격이 강하고
양산형으로 진행되기에 현대기아의 고출력 고연비를 위해 엔진이 다소 다운그레이드 되어
출력이 675마력에 연비를 높여 리터당 9.2이며 제로백은 3.7~3.9 사이로 출시가 유력화되고 있습니다.
현대기아의 경영컨셉이 절대 매니아층보다 대중적이면서 품질을 앞세워 고출력, 고연비 차량의 지향입니다.
엔진 라인도 2.7과 3.3 이 베제될 것으로 보이고..
5.5 TGDI(트윈터보) 도 출시는 배제되고 나오더라도 향후 2년 이상은 지켜봐야 할 것입니다.
현재 출시되는 2.0 TGDI 도..
배기량 2.0
출력 : 274마력
제로백 : 6.5초
연비 : 14km (미국기준) [한국의 연비기준이 바뀌었기에 한국기준으로 15km까지 나올수 있음]
위와 같은 성능이며 실질적으로 연비와 파워트레인의 조화를 위해 출력이 다운그레이드 되었습니다.
현대차의 궁극적은 목적은...
슈퍼카도 연비 20km 이상의 고출력 고연비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TGDI TGDI 하이브리드로 엔진형식들이 전향되지만..
긍극적인 변화는 화석연료를 거의 쓰지않는 전기차 모터형식과 거기에 보완적인 고출력, 고연비의 파워트레인
이라고 할수 있을 겁니다.
일단...
현대 슈퍼카 ZK 의 대략적인 면모는 올해 말이나 내년 초에 그 윤곽을 언론을 통해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출처: http://bobaedream.co.kr/board/bulletin/view.php?code=national&No=2062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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