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TIP

웹페이지 한 화면에 잘리지 않게 인쇄하는 iePrint 프로그램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이용하시면서 프린트를 해야 하는 페이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A4 프린트 용지에 출력을 하게되면 필요한 페이지가 잘려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소개해드리는 유틸리티 ieprint를 이용하시면 아주 유용합니다.
(오래전에 게시글을 남겼는데 ieprint 다운로드 방법이 변경되어 재 작성하였습니다.)
 
다른 유티릴티도 많이 있겠지만 저의 카페의 회원 여러분을 위한 생각에서 제가 즐겨 이용하는 유틸리티 아이프린트를 소개합니다.
 
제작사 홈페이지 다운받기 : http://www.visiontech.ltd.uk/software/download/ieprint.htm에서 액티브컨트롤러를 설치하여 이용하시면 최신버전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압축 해제하시고 사용하시면 윂페이지 접속없이 ieprint가 설치 됩니다.
압축해제된 IE_Print_setup.exe 파일 크기 4.05MB (4,255,215 바이트)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새로이 실행하게 되면 상단에 빨간색의 인쇄 마크가 생셩됩니다.
인쇄할때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면 웹페이지 전체가 인쇄됩니다. (미리보기는 Ctrl+아이콘 클릭)
동영상 새로이 제작하여 업로드하고 난 이후에 윈도우 설치 버전이 있음을 알게되었습니다.ㅠㅠ;
 
 
자료가 필요하신 분은 아래의 링크된 iePrint.exe 파일을 다운받아서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간혹, 사용자의 윈도우 환경에 따라서 다운받은 파일로 설치를 하시게 되면 "연결프로그램"을 찾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글의 하단에 곧바로 설치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상세한 설명을 하였습니다.
 
 
 
 
참고하세요.
자동 압축 헤제 실행 파일을 이용하시는 경우에는 하드디스크에 저장을 하여 실행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다음의 방법을 이용하여 ieprint를 등록하여 이용하시면 됩니다.
 
1. 시작 - 실행 - 입력 란에 다음의 명령어를 실행합니다.
regsvr32 "C:\Program Files\iePrint\IEPrint.dll"  그리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 포함하여 사용하세요.)
그러면 C:\Program Files\iePrint\IEPrint.dll의 DllRegisterServer 성공의 알림 창이 실행됩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또는 regsvr32는 생략하고 C:\Program Files\iePrint\IEPrint.dll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만일 아이프린트의 폴더를 다른 경로 복사하여 이용하시고자 한다면 그 경로를 입력하시고 ieprint.dll 파일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인쇄미리보기 아이콘을 나타내기 위한 방법 
1. 인터넷 익스프로러의 인쇄미리보기 아이콘을 나타내기 위한 방법입니다.
보기 - 도구 모음 - 사용자 지정을 클릭합니다. 주의! 도구 모음 잠금의 체크표시가 해제되어야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인쇄 미리 보기 아이콘을 선택하고 추가버튼을 클릭합니다.

프린트 아이콘의 상단에 w 표시가 추가되었다면 정상적으로 아이프린트가 설치된 것입니다.

만일 아이콘옆에 글이 보이지 않는다면 새로고침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F5 키를 누르십시오.

그래도 보이지 않는다면 설치작업이 올바르게 되었는지 확인을 하시거나, 임시 인터넷 파일의 방문 흔적을 지우고 다시 한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인쇄 미리 보기 아이콘이 추가되면 위로 이동 버튼을 클릭하여 프린트 아이콘 옆에 이동이 되도록 하여 닫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인쇄 미리 보기 아이콘을 실행 하였을때는 페이지가 잘려보이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5. 페이지가 잘려보입니다.

물론 프레임 형식으로 제작된 사이트의 페이지는 필요한 부분의 프레임만 프린트 할 수 있으나 요즘 프레임을 이용한 사이트를 구경하기 조금 어렵지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6. Ctlr 키를 누른 상태에서 프린트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렇지 않고 바로 클릭을 하면 미리보기가 되지 않고 인쇄가 됩니다.

항상 프린트를 하기 전에는 미리 보기 하는 습관을 가진다면 잘못된 프린트를 방지할 수 있어 용지/잉크 절약을 할 수 있지요.

그렇다고 제가 쩨째한 사람은 절대 아닙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7. 정말 깜쪽 같이 한장의 A4 용지에 가득 들어오지요?

페이지가 줄어든 만큼 글씨체도 작게 보입니다. 하지만 글을 읽는데는 크게 지장이 없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iePrint 파일을 다운받아서 실행이 되지 않는 경우!
연결프로그램을 찾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다음의 방법을 이용하십시오.
 
1. iePrint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2. 사이트에 접속이 되면 주소표시줄의 사이트 주소 끝에 다음의 주소를 입력합니다.
software/download/ieprint.htm
 
 
의 주소가 됩니다. 곧바로 입력하면 액티브의 설치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반드시 순서에 따라서 설치를 하여 이용하십시오.
 
잠시 로딩 화면이 지나가고 액티브 컨트롤러를 설치할 것인지의 알림창이 실행됩니다.
알림창의 안내에 따라서 액티브 컨트롤러를 설치하시게 되면 iePrint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웹 브라우저를 닫고서 다시 실행하면 아이콘이 보이게 됩니다.
 
4. Ctrl키를 누르고 iePrint 아이콘을 클릭하면 미리보기가 나타나게 됩니다. 만일 그냥 아이콘을 클릭하면 곧바로 프린트가 됩니다.

링크를 클릭! 접속됩니다. 그리고 바로 실행을 하시는 것이 편리하겠지요? 


software/download/ieprint.htm

를 복사해서 붙여넣기!



웹페이지 인쇄시 주소 표시줄 등을 인쇄하지 않는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웹페이지를 인쇄하고자 할 때 상단 부분은 웹페이지의 제목과 페이지가 인쇄되게 됩니다.

그리고 하단에는 웹페이지의 URL과 날짜가 인쇄되는데...
이러한 부분를 인쇄하지도 않게 하고, 위치를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즉, 사용자의 환경 설정의 방법에 따라서 여러가지 방법의 인쇄물을 출력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익스플로러의 메뉴모음줄 - 파일 - 페이지 설정 을 선택합니다. (Ctrl + P)

2. 페이지 설정 창이 실행되면...

페이지설정 창에서 머리글/ 바닥글 항목의 머리글은 인쇄 페이지의 상단에 나타나는 부분 설정이고,

바닥글은 페이지 하단에 나타나는 설정의 내용입니다.
머리글 항목의 &w&b페이지 &p / &P 
바닥글 부분의 &u&b&d  부분을 삭제하게 되면 인쇄를 하였을 때 다른 내용이 나타나지 않는 깨끗한 웹페이지 인쇄물이 출력됩니다.  (웹페이지 출력은 해당 사이트 URL이 나타나는 것이 차후에 웹페이지를 확인하시게 좋습니다.)


 
페이지 설정 옵션 입니다.
&b : 빈 공간

&d : 인쇄한 날짜

&p : 출력된 페이지 번호 (대소문자 구별)
&P : 출력하는 전체 페이지 전제 수 (대소문자 구별)

&t : 인쇄한 시간
&u : url - 해당 웹사이트 URL 출력

&w : 웹페이지의 제목 출력 - 제목 표시줄에 나타나는 부분을 출력합니다.
 

참고하십시오.

일반적으로 웹 페이지를 깔끔하게 인쇄하기 위해서는 '페이지 &p / &P'  의 옵션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페이지 중간에 url를 나타나게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b&u' 추가 입력하시구요.  
오른쪽에 url을 나타나게 하려면 '&b&b&u'의 옵션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b를 쓰게 되면 그 다음 내용은 중간으로 가게 되고 &b를 또 쓰면 그 후의 내용은 오른쪽에 출력이 되게 됩니다.니다.
이 외에도 한글이나 숫자를 입력하게 되면 입려된 내용 그대로 인쇄가 되게 됩니다.
 
인쇄하고 싶은 페이지가 가로 모양으로 하고자 할 때는...

방향을 '가로'로 선택하시구요.


여백은 위,아래,오른,왼쪽의 여백부분을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적절하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단, 레이저 프린트(5mm)잉크젯(3mm) 프린터의 인쇄 여백을 준수하시기 바랍니다. 프린터 최소 여백은 제조사 모델에 따라서 다를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십시오. (최소 여백을 사용하실 때 일반적으로 10mm 사용하시면 무난합니다.)


원하는 내용부분만 인쇄하고자 할 때는...
블로그나 게시판의 글 등에서 왼쪽/오른쪽이나 상단의 메뉴는 제외하고 인쇄하고자 할 때는 해당 부분을 클릭하시고 드래그하여 블록설정을 하고 글자부분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한 이후에 바로가는 메뉴에서 인쇄를 클선택하시면 인쇄창이 실행되게 됩니다.

그리고 페이지범위를 '선택영역'으로 선택하고 인쇄를 하시면 원하는 부분만 출력됩니다.

참고 : 블로그나 카페의 게시글 작성 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허용 항목의 설정과 스크랩 금지 설정에 따라서 위의 방법은 이용할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출처: http://cafe.naver.com/gigicom.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1799>